본문 바로가기
부업

식물 재테크 | 나의 반려식물 팔기

by 스톤자이언트 2021. 8. 25.

식물 재테크는 희귀 식물로만 하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식물 재테크는 저번 포스팅에 다뤘던 희귀 식물을 구매하여 증식시킨 뒤 판매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일반 반려 식물 또한 소소하게 재테크가 가능하다. 오늘 다룰 내용은 3만 원 미만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식물을 증식하여 소소하게 용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희귀 식물 재테크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2021.08.24 - [부업] - 돈이 되는 희귀 식물 | 식물 재테크

 

돈이 되는 희귀 식물 | 식물 재테크

돈이 되는 식물이 있다? 식물 재테크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문화가 증가함에 따라 식물에 대한 관심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다. 다이소만 가도 살아있는 식물을 팔고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moneyhunt.tistory.com

 

 

어떤 반려 식물이 팔릴까?

먼저 모든 식물은 판매가 가능하다고 말하고 싶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인기 있는 식물들이 있다. 만약 인기 있는 식물을 증식하여 판매한다면 괜찮은 용돈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그럼 인기 있는 반려 식물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다.

 

1. 몬스테라

몬스테라는 식물 중 가장 인기 있는 식물이라고 생각된다. 당근 마켓에 합리적인 가격에 올리게 되면 빠르게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다. 만약 소소하게 식물 재테크로 용돈을 벌고 싶다면 몬스테라부터 시작하기를 추천한다. 몬스테라의 경우 인기가 매우 높고 관리하기가 쉬우며 증식 또한 빠른 편에 속하기 때문에 식물 재테크를 실험하기에 적합한 식물이라고 생각이 된다.

 

만약 식물원이나 수목원을 방문하게 되면 눈을 크게 뜨고 괜찮은 가격의 식물이 있는지 꼭 확인하기 바란다.

최근 한 수목원을 방문하였을 때 잎이 크고 건강한 몬스테라를 10,000원에 판매하는 것을 보았다. 이러한 큰 잎을 가진 몬스테라는 대략 30,000원에 거래되는 것을 알기 때문에 근처 카페에서 커피를 산 후 구매하려고 하였다. 하지만 단 몇 분 사이 몬스테라는 팔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아래는 내가 눈도장을 찍었던 몬스테라이다.

 

몬스테라

필자처럼 후회하지 말고 꼭 괜찮은 가격의 식물이 보인다면 바로 구매하기를 바란다.

 

2. 히메 몬스테라

정확한 학명은 너무 길기 때문에 히메 몬스테라라고 불린다. 몬스테라의 한 종류인 히메 몬스테라 또한 인기가 많은 편에 속하며 필자 또한 키우고 있는 반려 식물이다. 

히메 몬스테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일반 몬스테라보다 히메 몬스테라가 키우기가 더 쉬우며 햇빛과 물을 적당히 주면 매주 새로운 잎이 하나씩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필자의 경험에서 나오는 이야기이다. 

 

너무 많이 자란 히메 몬스테라를 판매하기 위해 커팅 후 화분에 심어준 상태이다. 히메 몬스테라의 경우 대략 3,000~5,000원 사이에 판매가 되는 것으로 파악된다. 필자는 6개의 히메 몬스테라 잎을 판매할 예정이며 다 판매될 경우 18,000원의 순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된다.

 

 

히메 몬스테라 커팅

3. 베고니아

수 십 가지의 종류를 가지고 있는 베고니아는 몬스테라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식물이라고 생각된다. 필자 또한 10,000으로 커팅된 베고니아를 구매하여 키우고 있다. 베고니아는 종류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는 것 같다. 현재 필자가 키우고 있는 베고니아는 생각보다 잘 자라고 있지 않다. 문제를 파악해 나가는 중이다.

 

베고니아의 경우 5,000~10,000 원 사이로 거래가 되고 있지만 종류가 워낙 많기 때문에 희귀한 종류의 경우 가격이 더 비싼 편이다.

 

마치며

만약 50만원이 쉽게 넘어가는 희귀 식물 재테크가 부담스럽거나 나에게 맞는 재테크 인지 확인이 필요하다면 일반 인기 반려 식물 재테크부터 시작하기를 권장한다. 너무 성급하게 판단하여 아까운 비싼 식물을 죽이는 일이 없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