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아마존 공부

아마존 수수료 계산기 | Part 1

by 스톤자이언트 2021. 8. 19.


아마존 판매를 할 때 꼭 알아야 할 fba fee(수수료)에 대해 설명해 보겠다. 

수수료가 중요한 이유는 제품 선정 시 마진 계산에 매우 중요한 사항이며 포장 방법에 따라 수수료가 변경되기 때문이다.

나의 경우 PL제품을 생산할 때 사이즈를 아마존 기준 Large standard (18인치 x 14인치 x 8인치)에 해당하는 제품을 생산하였다. 해당 제품은 무겁거나 큰 제품이 아니었지만 18인치에 딱 떨어지는 사이즈를 가지고 있었고 아마존이 사이즈를 측정했을 때 18인치가 넘는다고 판단하여 Small oversize로 수수료를 부과했다. 

이것이 왜 중요한가? 


내가 예상했던 아마존 수수료(Large standard)는 $6.92 였지만 아마존에서 측정한 사이즈에 대한 수수료(Small oversize)는 $11.84 였다. 보는 바와 같이 무려 $4.92 차이가 나고 그만큼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내가 생각했던 마진에서 빠져나간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꼭 꼭 아마존 수수료를 숙지하고 제품을 선정하거나 제품 포장 시 여유롭게 준비하기 바란다.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계산기

아마존 계정이 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쉽게 마진 계산을 할 수 있다. 

https://sellercentral.amazon.com/fba/revenuecalculator/index?lang=en_US

링크를 들어가게 되면 해당 페이지가 나오게 된다. 


1. 해당 는 제품이 아마존에 벌써 리스팅 되어있을 경우 사용하는 것이다. 간단히 ASIN을 넣어 확인이 가능하다.

 

제품을 구상 중인 분들에게는 2~3번을 따르면 된다.


2. 부피: 제품 부피를 정확히 측정하여 기재한다. 미국의 경우 인치를 사용하므로 cm에서 in로 변환하여 기재해야 한다.
3. 무게: 해당 제품에 대한 무게를 파운드로 측정하여 기재한다.
4. 카테고리: 해당 제품의 카테고리를 골라서 클릭한다.

예시로 집에 굴러다니는 나무 상자를 사용해 보겠다.


부피: 26cm x 13cm x 14cm --> 10.24in x 5.12in x 5.52in 
무게: 0.7kg --> 1.54lb
카테고리: Kitchen

 

모든 기재사항을 기입한 후 위와 같은 페이지가 보이게 된다.

1. 소비자에게 판매될 금액을 적는다. 나의 경우 대충 $15로 기재하였다.
2. 해당 수수료는 아마존에서 판매한다는 이유로 가져가는 수수료이다. 대부분 15%이다.

3. 해당 부분은 앞서 내가 제품을 준비할 때 사이즈를 넉넉히 준비하지 않아 높은 수수료가 부가된 부분이다. 해당 수수료는 포장 및 배송비라고 생각하면 된다.

4. 순수 마진  

 

만약 내가 나무 상자를 $15 판매했을 경우 나의 순수익은 대략 $6.94로 측정할 수 있다.

아마존 계정이 없어 해당 페이지를 들어갈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 part 2를 작성해 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