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반응

이강인 발렌시아 작별 인사 | 해외 반응

by 스톤자이언트 2021. 8. 29.

출처: 이강인 인스타그램

이강인은 29일 본인 SNS를 통해 발렌시아를 떠나게 된 소감을 공식적으로 전하였다.

 

2011년 발렌시아 아카데미에 입단해 발렌시아 1군까지 올라가 경기를 뛰었지만 기대와 달리 활약은 미미하였다. 이번 SNS를 통해 발렌시아와 작별 인사를 공식적으로 전한 상황에서 다음 행성 지는 마요르카가 매우 유력하다.

 

다음은 이강인 작별인사 전문이다.

2011년 저와 저희 가족들은 저의 프로축구 선수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우리 나라를 떠나 스페인에 왔습니다. 발렌시아cf는 저에게 그 꿈의 문을 열어주고 지지해준 팀입니다. 그것은 오늘 제가 이 구단을 떠나는 이 순간까지도 절대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가치입니다. 이 구단에서 저는 선수뿐만이 아니라 인간으로서 성장했습니다. 제가 발렌시아 cf 아카데미에서 배워온 것들은 저의 미래를 바른 길로 인도해줄 모터가 될 것입니다. 유소년 시절부터1군 팀에 이르기까지 함께한 모든 동료들, 코치진들, 스텝분들께 항상 감사드립니다. 특히 저에게 진정한 축구인의 열정을 알려주신 모든 발렌시아의 팬 여러분들의 애정에 무한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발렌시아cf와 그 팬분들께 존중의 의미를 담아 작별을 고합니다. 이제는 제가 큰 희망을 품고 아문트를 외치며 제 앞에 있을 미래에 맞서겠습니다.

 

 

해외 반응

해외 반응은 레딧에서 가져온 사실을 밝힌다.

무슨 일이 있어고 왜 구단을 나가는건가요? 라리가는 잘 안 보지만 항상 이강인에게 큰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활약이 없었나요? 아니면 또 다른 이유가 있나요?

 

괜찮은 선수가 아닌가?

발렌시아에서 왜 자유 신분으로 나가는건가요?

 

 

 

이강인이 발렌시아를 떠나서 기쁩니다. 이강인과 쿠보가 함께 뛰는 걸 볼 수 있어서 기쁩니다. 마요르카는 공격적인 미드필더와 함께 플레이하기 때문에 볼만 할 것 같습니다.

 

마요르카는 이제 아시아 매출이 확 오르겠네요. 에이바르가 말하는 걸 기억하는데 이누이 다카시 때문에 1/3의 홈페이지 방문자가 아시아였다고 합니다.

 

정말 싸게 가져왔네요. 이강인은 매우 훌륭한 선수이고 단지 경기할 기회가 더 많아아햡니다. 몇 년 안으로 20M 이상으로 거래될 것 같네요. 

댓글